본문 바로가기
DAILY LOG

갑자기 애드센스 노출수 0? 구글 애드센스 본인인증 방법

by hyee 2024. 2. 14.
반응형

갑자기 애드센스 노출수 0? 구글 애드센스 본인인증 방법

 

안녕하세요, hyee입니다.

저는 지금 [혜이의 뭐든지 리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하여 작지만 소중한 수익을 쌓고 있는 중이랍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땐 이 블로그가 저의 파이프라인이 되어 줄 거란 기대가 있었는데 쉽지 않은 일이더라고요. 그래도 저의 관심사와 일상을 차곡차곡 정리하는 공간으로 남겨두려고 열심히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일단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니 수익에 대한 기대를 완전히 버리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포스팅을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에 들어와 수익 그래프를 흐뭇하게 보곤 합니다. 참고로 저의 작년 한 해 블로그 수익은 채 만 원도 되지 않는답니다.^^... 10만원 돼서 정산 한 번 해보는 게 목표인 상황.

 

그래도 늘어나는 노출수와 간혹 생겨나는 수익으로 소소한 기쁨을 느끼고 있었는데 일 주일 만에 들어간 애드센스 그래프가 갑자기 바닥을 치고 있는 걸 발견했어요. 손발이 줄줄 눈물이 벌벌 떨리는 기분이었습니다. 

 

 

갑자기 모든것이 멈춰버린 현장

 

화들짝 놀라 무슨 일인지 알아보려고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갔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은지가 오래되어서 전에 했었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저의 본인인증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본인인증을 안했다고 노출수를 0을 만든 애드센스

 

 

판매대금을 정산받는 일은 아직 머나먼 미래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일단 제쳐두고 본인인증을 먼저 시도합니다.

 

01234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다행히 인증이 쉬워서 얼른 끝낼 수 있었습니다. 7일 본인인증 이후 8일부터 저의 애드센스 계정은 다시 정상화 되어 노출수가 제대로 올라온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주일 넘게 블로그를 방치한 벌이라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앞으로 매일매일 로그인해서 작지만 소중한 저의 뭐든지 리뷰를 열심히 키워가도록 하겠습니다.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싱가포르 세금 정보 입력으로 돌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