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OG

서울 서대문 은평 건강검진 후기, 세란병원 건강검진센터

by hyee 2023. 11. 22.
반응형

서울 서대문 은평 건강검진후기, 세란병원 건강검진센터

 

안녕하세요, hyee입니다.

연말이 되면 크리스마스며 송년회, 새해와 신년회로 스케줄이 꽉 차는데 잊지 말야아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이죠. 사무직 직장인이라면 2년에 한 번씩, 비사무직 직장인이라면 1년에 한 번씩 꼭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저는 그동안 2년에 한 번씩 직장인 공단검진을 받아왔는데요, 기본적인 검진을 받다 보니 좀 더 자세하게 건강검진을 받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반응형

 

복용하고 있던 약도 의사 권유로 중단한지 6개월이 되었고, 이제 정말 운동도 해야 할 것 같아서 그 전에 건강검진을 싹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다니던 KMI 한국의학연구소를 비롯해 여러 군데 건강검진센터를 알아보았는데요, 가격이 꽤 부담스럽더라구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서대문구 독립문에 위치한 세란병원에서 건강검진 가을 이벤트 검진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이벤트가는 37만원 짜리였는데요, 기본검사 외 선택검사 총 3개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경추CT, 수면 위내시경, 갑상선초음파를 선택했습니다. 욕심나는 다른 검사들도 있었지만 한번 꼭 받아보고 싶은 걸로 골랐어요. 예약을 하고 검진일이 가까워지니 병원에서 문진표와 주의사항 등을 보내주었습니다.

 

수면 위내시경 주의사항

 

 

내시경을 할 때는 꼭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 바로 금식입니다. 평소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주의사항을 잘 숙지해서 먹고, 시간을 지켜 금식 후 방문하면 됩니다. 금식 때문에 건강검진 예약 시간을 오전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녁을 일찍 먹고 아침에 검진을 받으면 금식 시간을 지키기 쉬우니까요.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아침에 물도 마시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컵에 유산균을 복용하는 습관이 있어서 검진날 이 습관을 자연스럽게 지키지 않도록 계속 생각하면서 잠들었어요.

 

 

건강검진시 준비물

 

건강검진에 무슨 준비물이 필요하냐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잊으면 곤란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1. 신분증

2. 마스크

3. 네일 제거

신분증은 접수시에 확인하기 때문에 꼭 필요하고요, 마스크는 미착용시 잡혀가는 시기는 지났지만 아직 코로나가 완전 종식된 것은 아니라서 착용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미착용 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땐 직원부터 방문자까지 모두 마스크를 착용중이었기 때문에 확인해 드릴수가 없네요.. 네일은 내시경 하는 사람들은 꼭 지우고 가야 하는데, 수면중 산소포화도 등을 추적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란병원 위치

 

 

세란병원
서울 종로구 통일로256(무악동 32-2)
TEL) 1577-1987 / 02-737-0181
FAX) 02-733-5892

세란병원 종합검진센터
서울 종로구 통일로 16길 4-1(무악동)
TEL) 1577-0196 / 02-737-0186

주차
외래/응급실 진료 : 당일 4시간무료, 이후 15분당 1,000원
입/퇴원 : 당일 6시간무료, 이후 15분당 1,000원
일반내원객(보호자, 문병) : 30분 2,000원, 이후 15분당 1,000원 / 1일최고요금 20,000원
※ 건강검진 12시간 무료주차

 

세란병원은 3호선 독립문역 1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나는 버스도 많아서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용이합니다. 내시경을 하면 당일 자가운전이 안되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방문을 추천합니다. 

 

 

3호선 독립문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정말 코앞에 병원이 있는데요, 건강검진센터는 여기가 아닙니다. 왼쪽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서 병원 뒤편의 다른 건물로 가야 해요.

 

 

안과센터도 새로 오픈하는지 공사중이어서 인도가 좁아져 있었습니다. 이 뒤로 넘어가면 건강검진센터가 있습니다.

 

 

여기입니다. 입장하면 로비가 있고, 그대로 쭉 들어가서 지하1층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 앞에 안내해주시는분께 신분증을 제출하면 예약 확인후 접수를 해줍니다. 로비에서 번호를 부르면 동의서에 사인을 하고 차트와 팔찌로 된 키를 받습니다. 접수대 왼쪽으로 돌아 들어가면 탈의실이 있는데요,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곳곳에 계셔서 헷갈리지 않고 찾을 수 있습니다.

 

 

탈의실 문에 팔찌를 대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닫힙니다. 하의속옷 빼고 전부 탈의하고 검진복으로 갈아입어야 합니다. 혹시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탈의실 한쪽에 다른 사이즈 검진복이 준비되어 있으니 그걸 찾아서 입으면 될 거예요. 검진복 상의는 끈을 이중으로 묶는 방식이어서 상의속옷을 탈의해도 걱정이 없었어요. 혹시 발이 차서 양말을 꼭 신어야 하는 분? 양말은 신어도 됩니다. 제가 한 검사들에선 체성분 잴 때 말고 양말을 벗는 검사는 없었어요.

 

그런데 저의 빛나는 엄지 손톱이 보이시나요? 네일을 지우고 가야 한다는걸 계속 생각하고 있었는데 당일날 까먹는 바람에 미처 지우지 못했답니다. ㅠㅠ 다행히 젤 네일이 아니고 일반 손톱강화제여서 아세톤으로 제거가 가능했어요. 내시경 검사실에서 아세톤을 빌려주셔서 급하게 지울 수 있었습니다. 내시경 하는 분들은 네일 꼭! 사전에 제거하고 방문하세요.

 

 

 

 

옷을 다 갈아입고 나면 팔찌를 차고 본인의 차트를 들고 이 부잣집 계단 같은걸 내려갑니다. 내려가서 두리번거리면 어디선가 나타난 직원분이 차트를 받아가서는 이 검사를 하면 된다고 알려줍니다. 모든 검사기에 팔찌 태그가 달려있는데요, 팔찌를 찍고 순서가 되면 검사를 받는 방식입니다.

 

 

여기저기 이동하며 검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차트를 봐주시는 분들도 간결하게 위치를 설명해주셨는데요, 처음 저에게 4번으로 가라고 하는거예요. 4번? 검사실 문이나 명패에 번호가 없어서 어디를 얘기하는지 알 수가 없었어요. 그냥 손짓한 곳 어딘가에 있는 아무 검사실에나 팔찌를 태그했는데요, 알고보니 팔찌 태그하는 곳 상단에 번호가 써있더라고요.

 

사진을 보면 내시경실은 6번입니다. 번호로 이야기해주시는 분이 계시면 화면상의 번호를 확인하고 태그하면 됩니다. 

 

01

 

검사 종류가 많은 만큼 명패도 많아서 어디가 어딘지 헷갈리는데요, 이렇게 바닥에도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또 방역 로봇이 움직이면서 방역을 하고있어서 관리가 잘 되고 편의가 좋은 검진센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든 검사가 끝나고 나면 처음 접수했던 곳에서 수납을 합니다. 수납까지 마치면 예방접종 10% 할인 쿠폰과 1층 카페테리아에서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쿠폰을 줍니다. 

 

 

예방접종 카드는 분실시에도 문의 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부담 없이 예방접종을 받으러 갈 수 있겠어요. 건강검진을 받기 전 병원을 알아볼 때 식사 쿠폰을 주는 걸 알고 있었는데요, 저는 죽보다 샌드위치가 더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샌드위치 먹을 생각에 신나서 카페에 방문했는데 내시경을 한 사람에겐 죽을 추천해주더라구요..

 

01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야채죽을 선택했어요. 전날에도 소화 잘 되는 음식이 좋을 것 같아 죽을 먹었는데, 죽만 3끼를 먹으려니 조금 질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건강검진 결과는 2주후에 나온다고 해요. 검진 결과를 보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사항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비만이라거나... 비만이라는 사실이요. 그걸 빼고는 아무런 문제가 없이 건강하다는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검진을 받고 나니 부모님께도 꼭 종합건강검진을 선물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검진비를 90% 할인해주는 법을 만들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