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SEAS TRIP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엄마랑 자유여행, 3박4일 일정&비용

by hyee 2024. 7. 17.

안녕하세요, hyee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더워지고 있는 요즘, 저는 이른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동남아는 4~6월이 건기로 일 년 중 가장 덥다고 하는데, 불볕더위를 무릅쓰고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을 다녀왔어요. 다낭과 호이안은 5시간 이내의 비교적 짧은 비행 시간과 저렴한 현지 물가로 각광받는 여행지예요. 다낭에 국제공항이 있고, 호이안은 다낭에서 차량으로 3~40분 떨어진 작고 오래된 도시입니다. 두 도시 모두 그리 크지 않은 규모라서 묶어서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숙소는 둘 중 한 군데에 잡고 다른 곳을 당일치기로 갔다오기도 해요. 저는 3박4일의 일정이지만 새벽 도착, 점심 출국의 비행 스케줄로 시간이 넉넉치 않아 호이안에서만 숙박했습니다.

건너편에서 바라본 올드타운

이번 호이안 3박4일의 일정과 비용을 자세히 포스팅 해볼게요.

레쓰고.

다낭&호이안 3박4일 일정

1일차

19:30 인천국제공항 도착

21:35 인천국제공항 출발

00:25 다낭국제공항 도착

환전 및 픽업차량 탑승 후 호이안 리조트로 직행

리버타운 호텔&리조트의 수영장

2일차

09:00 리조트 조식 & 근처 카페 휴식

12:00 리조트 휴식

13:00 QQ레스토랑 점심 (그랩 이용)

14:00 수남네일&스파 네일과 마사지

18:00 테달쇼 관람

19:30 야시장 산책 & 저녁식사

야시장 노점

3일차

08:00 브런치카페

09:00 리조트 수영

11:00 다한스파 안방비치점 마사지

13:00 라플라주 레스토랑 점심

14:00 리조트 휴식

16:00 올드타운 산책 (그랩 이용)

17:00 카페 휴식

18:00 저녁식사

19:00 리조트 수영

안방비치

4일차

09:00 마담콴 (그랩 배달)

10:00 체크아웃 & 다낭 롯데마트 이동

12:00 다낭국제공항 도착

14:25 다낭국제공항 출발

21:00 인천국제공항 도착

새벽에 도착해서 점심에 떠나는 여행이라니, 시간이 참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60대 엄마와 함께 하는 여행이라 엄마의 근무 스케줄도 고려해야 하고, 여행 후에는 집에서 휴식할 시간도 필요했어요. 3박4일이지만 앞 뒤 이틀은 거의 시간이 없었어요. 그래도 즐겁게 다녀왔답니다. 체력이 약한 분은 이 일정을 참고하면 좋겠어요.

다낭&호이안 3박4일 비용

성인자녀 2명과 부모님 1명, 3인 가족은 얼마나 썼을까요? 사전 결제와 현지 결제 비용을 나눠봤습니다.

사전 결제 : 1,891,425원

• 3인 비행기 : 1,368,500원
  • 3인 기내식 : 61,610원
  • 3인 숙소 (사전 결제) : 270,485원
  • 3인 유심, 여행자보험 : 57,130원
  • 3인 테달쇼 입장권 : 113,700원
  • 왕복 픽업차량 예약금 : 20,000원

인테리어가 맘에 쏙 든 카페

현지 결제 : 11,998,000동

• 3인 숙소 (사후 결제) : 2,500,000동
  • 2인 네일아트 + 3인 90분 마사지 2회 : 5,038,000동
  • 카페 5곳 : 700,000동
  • 식당 5곳 : 2,000,000동
  • 그랩 택시비 : 100,000동
  • 픽업차량 현장결제 : 720,000동
  • 기념품 : 940,000동

총 금액은 약 254만원 정도, 인당 85만원이 들었습니다. 하고싶은 것 다 하고, 먹고싶은 것 다 먹고, 편하게 이동했던 걸 고려하면 만족스러운 비용입니다.

올드타운

호이안은 규모가 작아서 도보로 걸어다니기도 편하고, 택시도 잘 잡히며 목적지까지 금방 도착해요. 이동시간이 길지 않아서 짧은 일정이지만 다양한 장소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식대가 저렴한 편이라 웬만한 레스토랑의 메뉴는 1개당 10만동, 반미 같은 간편식과 음료는 3~5만동 정도입니다. 물가에 비해 테달쇼가 비싼 편이었는데요, 생각보다 굉장히 퀄리티가 높은 공연이어서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마사지와 네일도 엄마가 굉장히 만족해서, 저렴한 현지샵보다는 비용을 조금 투자한 결정이 옳았다고 생각했어요.

호이안의 자세한 후기는 다음에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