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VERSEAS TRIP

베트남 호이안 여행, 엄마 만족한 마사지샵 내돈내산 후기

by hyee 2024.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hyee입니다.

베트남을 비롯해 동남아 여행을 간다고 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마사지죠. 가성비 좋은 호텔과 리조트에서 호캉스하기,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는 식도락여행하기와 더불어 마사지는 필수 코스처럼 소개됩니다. 저도 이번에 엄마, 동생과 호이안 마사지 체험을 하고 왔는데요, 만족스러웠던 내돈내산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1. 수남 스파 마사지&네일

 

수남 스파 마사지&네일은 네일아트도 같이 한다고 해서 예약한 곳입니다. 골목 사이에 위치해있고, 1호점과 2호점이 있는데 방문하면 알아서 데려다 주더라구요. 저희는 2호점으로 간듯했어요. 내부는 들어가자마자 네일&패디받는곳과 대기공간이 있었고, 마사지는 위층에서 받는 구조였습니다. 카카오톡으로도 예약이 가능하고, 한국인들에게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대부분 손님이 한국인이었습니다.

 

카톡으로 예약 가능해서 편리하다

 

마사지는 3층에서 받았는데, 3베드가 있는 룸이었어요. 전신 90분 마사지여서 탈의를 하고 받아야 했는데 별도의 공간 없이 베드 사이에 큰 수건을 들고 서있었어요. 가족이라서 크게 거리낄건 없었지만 프라이빗한 느낌을 원한다면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랑 엄마는 핫스톤, 동생은 아로마 90분 마사지를 받았습니다. 마사지사들이 간단한 한국어(아파요, 살살, 좋아요 등)를 할 줄 알아서 소통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마사지 압도 좋았고, 두피부터 발끝까지 다 포함되어있었어요. 다만 속옷은 개인 속옷을 그대로 입고 있어야 했습니다.

핫스톤 마사지는 처음 받아봤는데요, 기본 아로마 마사지를 하다가 중간부터 따뜻한 돌을 이용해서 문질러주기도 하고 올려놓기도 하더라고요. 아로마 마사지만 한 동생은 첨부터 끝까지 마사지가 다 똑같았다고 해서 다음 날은 셋다 핫스톤을 하기로 했습니다.

엄마는 여기서 네일아트를, 저는 패디를 받았는데요 참고할 만한 사진을 가져가서 보여주니 거의 똑같이 해주더라고요. 특별한 디자인 없이 컬러만 하고 싶으면 그자리에서 고르면 되었어요. 기본 케어도 빠르게 해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9월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아직 남아있어서 유지력도 좋은 것 같아요. 엄마의 네일은 아무래도 물이 자주 닿아서 8월 중순 쯤 떨어졌어요.

 

엄마의 네일아트. 만족스러워하심.

 

장점

카톡 한국어 예약 가능

픽드롭 가능

야시장 근처에 위치해 접근성 좋음

네일&마사지 한번에 가능

 

단점

다소 로컬스러운 느낌

손님이 많아서 정신없음

프라이빗한 느낌 부족

개인속옷 착용한 채 마사지 진행

 

2. 다한스파 안방비치점

 

 

수남과 다한 두 군데를 고르고 어디를 먼저 다녀오는 게 좋을지 고민했는데요, 검색 결과 수남이 좀 더 로컬스럽고, 다한은 좀 더 고급스럽더라고요. 베트남 여행도 처음, 전신 마사지도 처음인 엄마가 혹시 실망스러워하지 않도록 수남>다한 순서로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주 잘 한 선택이었어요.

다한스파는 호이안 본점, 안방비치점, 다낭점 3개지점이 있는데 저희는 안방비치에 갈 때 교통수단으로도 이용할겸 안방비치점을 예약했습니다. 예약 시간에 맞춰 리조트로 픽업 차량이 왔는데요, 좌석도 넓고 편안해서 엄마가 처음부터 마음에 들어하셨어요.

수남보다 체계적이어보이는 예약시스템

 

좁은 공간에서 네일, 상담, 대기, 결제를 하던 수남과 달리 다한스파는 일단 부지가 커서 공간이 나뉘어 있었습니다. 대기하는 곳에서 웰컴티를 마시면서 마사지 체크리스트를 작성했고, 건너편 개인실을 안내받았습니다. 여기도 따로 탈의실이 있지는 않았지만 안내해준 사람들이 문을 다 닫고 나가서 저희 가족만 있을 수 있었어요. 다 갈아입고 얘기하면 그때 들어와서 마사지를 시작합니다. 복층 구조로 되어있어서 저랑 엄마는 1층, 동생은 2층에서 편하게 옷을 갈아입고 대기했습니다.

예약할 때 다한스파에서 보내준 룸 사진, 거울 뒤로 화장실이 있었다

 

다한스파는 일회용 속옷을 줘서 속옷 걱정 없이 마사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핫스톤 90분 마사지 종료 후에는 재정비할 시간도 충분히 줘서 옷도 갈아입고 머리도 만지고 룸에 딸린 화장실도 편하게 이용했어요. 결제하러 간 공간에서도 간식거리와 기념품을 줘서 먹으면서 결제했습니다. 사전에 드롭 차량을 예약하지 않았는데 마음이 바뀌어서 안방비치까지 데려다줄 수 있는지 물었는데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다른 일행과 합석하여 안방비치까지 차량으로 편하게 이동했습니다.

 

장점

카톡 한국어 예약 가능

픽드롭 가능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개인실 제공

 

단점

로컬샵보다 다소 비싼 가격(그만큼 서비스가 좋아서 큰 단점은 아님)

 

베트남 호이안 마사지 추천? 비추천?

 

저는 평소 마사지를 즐겨 받는 편이 아니어서 여행에서 받는 마사지에 대해 회의적인 편이었습니다. 이번에 엄마와 함께 간 여행이라 효도관광 느낌으로 코스에 넣은건데 의외로 저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엄마도 해외여행에서 제일 기억에 남고 좋았던게 마사지 받은거라고 하시더라고요. 부모님과 함께 여행가신다면 꼭 마사지를 코스에 넣으세요. 

 

저희가 방문한 6월 다낭, 호이안은 한낮이 35도가 넘고 밤에도 27도인 아주 더운 날씨였습니다. 그래서 한낮에 외부에서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었는데 이때 마사지를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마사지 예약 시간과 일정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2024.07.17 - [OVERSEAS TRIP] -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엄마랑 자유여행, 3박4일 일정&비용

 

베트남 다낭 호이안 엄마랑 자유여행, 3박4일 일정&비용

안녕하세요, hyee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더워지고 있는 요즘, 저는 이른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동남아는 4~6월이 건기로 일 년 중 가장 덥다고 하는데, 불볕더위를 무릅쓰고 베트남 다낭과 호이안

hyeeview.tistory.com

 

마사지 추천하는 사람

평소 마사지 받는걸 좋아하는 사람

부모님과 함께 여행 온 사람

낮에 가장 더울때 할 일정을 고민하는 사람

 

마사지 비추하는 사람

위생에 예민한 사람(깨끗한 편이었으나 도구 소독이나 재료 부분이 걱정되긴 함)

노출에 예민한 사람(탈의실이 따로 있지 않아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음)

 

마사지 시간

보통 60분, 90분, 120분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두번 다 90분을 선택했습니다. 직접 받아보니 60분은 좀 짧을 것 같고, 120분은 좀 지루할 것 같아서 90분은 딱 적당한 시간인 것 같아요. 입장해서 안내를 받고, 설문지를 작성하고, 옷 갈아입는 시간 등을 고려해서 2시간 여유를 가지고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사지 종류

보통 아로마, 핫스톤, 건식 마사지가 있고 대나무 마사지를 하는 곳도 있었어요. 건식 마사지는 강도가 세다고 들었어요. 대나무 마사지는 긴 대나무로 근육을 풀어준다고 하는데 마사지 고수들이 좋아한다고 하더라고요. 저희 가족처럼 마사지 초보자의 경우는 아로마나 핫스톤을 받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핫스톤 마사지를 추천합니다.

 

저렴한 로컬샵 vs 한인에게 유명한 예약샵

사실 정말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이런 한국인에게 유명한 스파 말고 정말 로컬 스파에서 마사지를 받는게 훨씬 저렴합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후기가 많은 곳에서 이용하는게 만족도가 훨씬 높은 것 같아요. 마사지사들의 실력도 어느정도 보장된 편이고 인터넷에서 본 비위생적인 환경 혹은 불친절한 마사지사나 성추행 위험, 개인 물품 도난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되어서 가격대가 좀 있는 곳을 예약했습니다. 그래도 해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르니 항상 주의를 기울여서 마사지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